현재 이집트어에 대한 연구가 많이 없는 것이 사실이다 . 이집트나 아랍 학습자들이 한국어에 대한 정보를 얻고 싶으나, 자료를 구하기 매우 어렵다. 학습자 입장에서 보았을 때 이것은 이것은 큰 문제이다 . 한국어와 한국 문화를 제대로 학습하기 위해서 많은 자료와 전문적인 연구가 필요한데, 현 교육 상황에서는 상황에서는 한국어와 이집트어에 대한 자료가 많이 부족하다 . 따라서 이집트와 한국 양국 간의 거리를 좁히기 위해서 위해서 언어뿐만 아니라 문화도 포함하고 있는 연구를 더욱더 활발히 많아져야 한다. 이집트와 한국어 신체 관용어에 대한 연구는 거의 없는 실정이다. 그래서 본 연구에서는 이집트 학습자를 위한 이집트어 관용어와 한국어 관용어에 대한 대조 연구와 교육 연구의 초석을 마련하기 위하여 한국어와 이집트어와 한국어 관한 신체 관용어 교육 방안 연구를 제시하도록 하겠다 . 두 단어 이상이 필수적으로 호응하면서 어울리는 연쇄어군을 관용구라고 한다. 그러나, 외국인들은 한국어를 학습할 때 ‘입이 무겁다’라는 표현을 보면 컽으로 보이는 의미와 말 그대로 입이 실제로 무겁다고 생각한다. 관용어의 실제 의미와 컽으로 보이는 의미가 다르기 때문에 학습자에게 그러한 혼란이 일어난다. 따라서, 한국어 교육 ...
현재 이집트어에 대한 연구가 많이 없는 것이 사실이다 . 이집트나 아랍 학습자들이 한국어에 대한 정보를 얻고 싶으나, 자료를 구하기 매우 어렵다. 학습자 입장에서 보았을 때 이것은 이것은 큰 문제이다 . 한국어와 한국 문화를 제대로 학습하기 위해서 많은 자료와 전문적인 연구가 필요한데, 현 교육 상황에서는 상황에서는 한국어와 이집트어에 대한 자료가 많이 부족하다 . 따라서 이집트와 한국 양국 간의 거리를 좁히기 위해서 위해서 언어뿐만 아니라 문화도 포함하고 있는 연구를 더욱더 활발히 많아져야 한다. 이집트와 한국어 신체 관용어에 대한 연구는 거의 없는 실정이다. 그래서 본 연구에서는 이집트 학습자를 위한 이집트어 관용어와 한국어 관용어에 대한 대조 연구와 교육 연구의 초석을 마련하기 위하여 한국어와 이집트어와 한국어 관한 신체 관용어 교육 방안 연구를 제시하도록 하겠다 . 두 단어 이상이 필수적으로 호응하면서 어울리는 연쇄어군을 관용구라고 한다. 그러나, 외국인들은 한국어를 학습할 때 ‘입이 무겁다’라는 표현을 보면 컽으로 보이는 의미와 말 그대로 입이 실제로 무겁다고 생각한다. 관용어의 실제 의미와 컽으로 보이는 의미가 다르기 때문에 학습자에게 그러한 혼란이 일어난다. 따라서, 한국어 교육 관정에서 외국 (즉 이집트) 학습자들에게 그런 혼동이 일어나지 않게끔 어떻게 관용표현과 한국어의 신체 언어를 가르칠 수 있는가 라는 고민을 해야 한다. 또한, 신체 언어를 보면 이집트 문화에서는 문화에서는 사람에게 무릎을 꿇어서는 절대 안된다 . 그것은 신께만 무릎을 무릎을 꿇고 복종해야 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한국 문화를 모르는 이집트인이 무릎 꿇는 행위를 보거나 말로라도 어떤 사람에게 ‘무릎을 꿇었다’는 것을 알게 되거나 직접으로 보면, 이집트에서 금지된 행위라서 매우 안 좋게 생각할 것이다. 하지만 한국에서는 ‘무릎을 꿇었다’라고 해도 ‘항복했다 /용서를 빌었다’는 의미로 여겨진다. 이집트 학습자들이 이러한 한국어 신체 관용어를 배울 때도, 언어를 학습하기 전에 문화를 잘 이해하고 접근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본다. 그래서 본 연구를 통해 이집트 신체 언어와 한국 신체 언어의 공통점과 차이점도 밝히도록 한다. 그것은 한국어 신체 관용어를 학습하는 데 도움이 되며, 신체 관용어를 더욱더 이해할 수 있게 하기 때문이다 . 한국어의 두부 (頭部) 즉 머리 부위는 50%를 차지하기 때문에 때문에 본 연구에서는 얼굴의 중심인 머리 부위 또는 ‘눈 , 코, 입, 귀, 얼굴 /머리 ’에 관련된 관련된 관용어를 대상으로 하기로 한다. 본 연구의 목적은 한국·이집트 양국 간의 신체 관련 관용어를 비교 및 대조하여 타 언어 학습자들이 보다 쉬운 언어학습을 돕기 위함이다. 이유로는 많은 학습자가 관용어를 학습할 때 실생활에서 쓰이는 언어와 비교하면서 공부하는 방법이 가장 효과적이고 이해하기가 쉬울 것이다. 한국어와 이집트어의 신체 언어를 대조하고 분석함으로 한국어 신체 관용어의 교육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또한, 이집트에서 한국어 관용어를 학습할 때 어려워하는 점을 제시한 다음에, 한국어 신체 관용어의 교육 문제점을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 제시하겠다. 본 연구를 통해 지리적, 문화적, 그리고 언어적으로 매우 다른 한국어와 이집트어를 더 가깝게 느껴지게 하고 , 양국 간의 이 먼 거리를 좁히기 위해 한국과 이집트라는 나라에 대한 많은 정보를 제시하고자 한다. 본 연구가 이집트 학습자뿐만 아니 라 한국인에게 도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현재 이집트어에 대한 연구가 많이 없는 것이 사실이다 . 이집트나 아랍 학습자들이 한국어에 대한 정보를 얻고 싶으나, 자료를 구하기 매우 어렵다. 학습자 입장에서 보았을 때 이것은 이것은 큰 문제이다 . 한국어와 한국 문화를 제대로 학습하기 위해서 많은 자료와 전문적인 연구가 필요한데, 현 교육 상황에서는 상황에서는 한국어와 이집트어에 대한 자료가 많이 부족하다 . 따라서 이집트와 한국 양국 간의 거리를 좁히기 위해서 위해서 언어뿐만 아니라 문화도 포함하고 있는 연구를 더욱더 활발히 많아져야 한다. 이집트와 한국어 신체 관용어에 대한 연구는 거의 없는 실정이다. 그래서 본 연구에서는 이집트 학습자를 위한 이집트어 관용어와 한국어 관용어에 대한 대조 연구와 교육 연구의 초석을 마련하기 위하여 한국어와 이집트어와 한국어 관한 신체 관용어 교육 방안 연구를 제시하도록 하겠다 . 두 단어 이상이 필수적으로 호응하면서 어울리는 연쇄어군을 관용구라고 한다. 그러나, 외국인들은 한국어를 학습할 때 ‘입이 무겁다’라는 표현을 보면 컽으로 보이는 의미와 말 그대로 입이 실제로 무겁다고 생각한다. 관용어의 실제 의미와 컽으로 보이는 의미가 다르기 때문에 학습자에게 그러한 혼란이 일어난다. 따라서, 한국어 교육 관정에서 외국 (즉 이집트) 학습자들에게 그런 혼동이 일어나지 않게끔 어떻게 관용표현과 한국어의 신체 언어를 가르칠 수 있는가 라는 고민을 해야 한다. 또한, 신체 언어를 보면 이집트 문화에서는 문화에서는 사람에게 무릎을 꿇어서는 절대 안된다 . 그것은 신께만 무릎을 무릎을 꿇고 복종해야 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한국 문화를 모르는 이집트인이 무릎 꿇는 행위를 보거나 말로라도 어떤 사람에게 ‘무릎을 꿇었다’는 것을 알게 되거나 직접으로 보면, 이집트에서 금지된 행위라서 매우 안 좋게 생각할 것이다. 하지만 한국에서는 ‘무릎을 꿇었다’라고 해도 ‘항복했다 /용서를 빌었다’는 의미로 여겨진다. 이집트 학습자들이 이러한 한국어 신체 관용어를 배울 때도, 언어를 학습하기 전에 문화를 잘 이해하고 접근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본다. 그래서 본 연구를 통해 이집트 신체 언어와 한국 신체 언어의 공통점과 차이점도 밝히도록 한다. 그것은 한국어 신체 관용어를 학습하는 데 도움이 되며, 신체 관용어를 더욱더 이해할 수 있게 하기 때문이다 . 한국어의 두부 (頭部) 즉 머리 부위는 50%를 차지하기 때문에 때문에 본 연구에서는 얼굴의 중심인 머리 부위 또는 ‘눈 , 코, 입, 귀, 얼굴 /머리 ’에 관련된 관련된 관용어를 대상으로 하기로 한다. 본 연구의 목적은 한국·이집트 양국 간의 신체 관련 관용어를 비교 및 대조하여 타 언어 학습자들이 보다 쉬운 언어학습을 돕기 위함이다. 이유로는 많은 학습자가 관용어를 학습할 때 실생활에서 쓰이는 언어와 비교하면서 공부하는 방법이 가장 효과적이고 이해하기가 쉬울 것이다. 한국어와 이집트어의 신체 언어를 대조하고 분석함으로 한국어 신체 관용어의 교육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또한, 이집트에서 한국어 관용어를 학습할 때 어려워하는 점을 제시한 다음에, 한국어 신체 관용어의 교육 문제점을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 제시하겠다. 본 연구를 통해 지리적, 문화적, 그리고 언어적으로 매우 다른 한국어와 이집트어를 더 가깝게 느껴지게 하고 , 양국 간의 이 먼 거리를 좁히기 위해 한국과 이집트라는 나라에 대한 많은 정보를 제시하고자 한다. 본 연구가 이집트 학습자뿐만 아니 라 한국인에게 도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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