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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술 활용 공익마케팅이 구매의도와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 : 마리몬드의 공익연계활동을 중심으로 원문보기


이현이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문화예술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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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8년 세계경제포럼(World Economic Forum)에서 빌 게이츠는 기업의 봉사를 사회적 책임 차원이 아닌 의무임을 강조하면서 세계적인 이슈가 되었다. 한국에서는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략 중 하나로 공익연계 마케팅에 대한 관심이 증대하였는데, 공익연계 마케팅은 판매 목적뿐만 아니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라는 전략적 목적을 위한 경쟁적 차별화나 브랜드 포지셔닝 도구로도 사용된다. 이에 따라 공익연계 마케팅을 활용한 기업은 브랜드 이미지 창출,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t the 2008 World Economic Forum, Bill Gates stressed that corporate contribution to social causes is not just a social responsibility but an obligation, thus turning it into a global issue. Interest in cause-related marketing as a corporate communication strategy has been growing in Korea. It is us...

주제어

#공익연계 마케팅 브랜드 가치 기업 연상 명분적합 구매의도 추천의도 쇼핑성향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현이
학위수여기관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문화예술경영학과
지도교수 박신의
발행연도 2017
총페이지 [vi], 107 p.
키워드 공익연계 마케팅 브랜드 가치 기업 연상 명분적합 구매의도 추천의도 쇼핑성향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56699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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