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중국 소셜 미디어의 사회적 책임에 관한 연구 : <시나 웨이보(新浪微博)>와 <위챗(微信)>을 중심으로
Study on the Social Responsibility of Social Media in China : Focusing on and 원문보기


마영희 (건국대학교 대학원 문화콘텐츠·커뮤니케이션(학과간)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Web2.0을 기초로 하는 소셜 미디어는 전 세계에서 신속한 발전을 가져왔다. 그리고 중국의 인터넷이 비약적으로 발전하고 스마트폰이 보급되면서 소셜 미디어는 중국인들의 생활 속에서 필수 불가결한 일부분이 되었다. 사람들은 예전의 즉각적인 통신 기능 외에 소셜 미디어를 통해 의견을 발표하고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되었고 중국의 정부기관과 전통 매체들도 소셜 미디어를 통해 대중과 소통할 수 있다. 소셜 미디어는 이미 다용도의 뉴미디어로 발전하였으며 대중들의 삶에서 갈수록 중요한 작용을 하고 있다. 하지만 소셜 미디어의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Social media based on web2.0 develops quickly all over the world. In this context, with the rapid development of Chinese network and popularity of smartphones, social media become an indispensable part in Chinese people’s life. In addition to original instant communication function, people can also ...

주제어

#소셜 미디어 사회적 책임 이론 사회 책임 게이트 키퍼 시나 웨이보 위챗 

학위논문 정보

저자 마영희
학위수여기관 건국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문화콘텐츠·커뮤니케이션(학과간)학과
지도교수 손석춘
발행연도 2017
총페이지 120
키워드 소셜 미디어 사회적 책임 이론 사회 책임 게이트 키퍼 시나 웨이보 위챗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57206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