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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로지체함수 정산을 위한 최적화모형 개발 연구
An Optimization Model for Calibrating Volume-Delay Functions of Road-Network 원문보기


홍기만 (명지대학교 대학원 교통공학과 국내박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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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수요분석의 도로지체함수 정산은 네트워크에서 현재 나타나고 있는 통행패턴을 구현하는 것으로 장래에도 현재의 통행패턴이 유지된다는 전제하에 수행되고 있다. 이러한 네트워크 정산 결과는 장래 교통시설에 대한 평가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어 교통수요분석에서 매우 중요한 과정이다.
그러나 네트워크 정산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이 제시되어 있지 않음에 따라 분석가의 경험에 의한 시행착오 방법을 통해 이루어지고 있어 분석의 범위 또는 분석의 대상에 따라 많은 시간적인 손실이 발생한다. 또한 정산이 완료되었다 하더라도 분석가에 따라 또는 조정되는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calibration of the volume-delay function (VDF) in traffic demand analysis is done for visualizing the traffic pattern as currently shown in the network and performed under the assumption that the current pattern will be kept up even into the future. The result of such network calibration has a g...

주제어

#교통수요분석 통행배정 최적화 모형 교통량지체함수 BPR함수 파라미터 네트워크 정산/검증 출발기반 통행배정 

학위논문 정보

저자 홍기만
학위수여기관 명지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교통공학과
발행연도 2017
총페이지 159p.
키워드 교통수요분석 통행배정 최적화 모형 교통량지체함수 BPR함수 파라미터 네트워크 정산/검증 출발기반 통행배정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57545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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