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이 연구는 하브루타 국어수업이 학생들의 질문 생성 능력과 읽기 능력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는데 연구의 목적이 있다.
연구의 대상은 D시에 위치한 H초등학교 2개 학급 42명이다. 그 중 실험 집단 21명은 하브루타 국어수업을 적용한 수업을 진행하였고 비교 집단 21명은 교사용 지도서를 바탕으로 한 교사 주도 설명 위주의 수업을 진행하였다. 이 연구의 하브루타 국어수업 프로그램은 총 9회기로 구성되었으며, 각 회기 수업은 일주일에 주 1~2회, 시간은 ...
저자 | 박소윤 |
---|---|
학위수여기관 | 대구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초등국어교육 |
지도교수 | 박창균 |
발행연도 | 2017 |
키워드 | 하브루타 질문 생성 능력 읽기 능력 읽기 이해 능력 읽기 태도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57611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