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하브루타 국어수업이 초등학생의 질문 생성 능력과 읽기 능력에 미치는 영향 원문보기


박소윤 (대구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초등국어교육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이 연구는 하브루타 국어수업이 학생들의 질문 생성 능력과 읽기 능력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는데 연구의 목적이 있다.
연구의 대상은 D시에 위치한 H초등학교 2개 학급 42명이다. 그 중 실험 집단 21명은 하브루타 국어수업을 적용한 수업을 진행하였고 비교 집단 21명은 교사용 지도서를 바탕으로 한 교사 주도 설명 위주의 수업을 진행하였다. 이 연구의 하브루타 국어수업 프로그램은 총 9회기로 구성되었으며, 각 회기 수업은 일주일에 주 1~2회, 시간은 ...

주제어

#하브루타 질문 생성 능력 읽기 능력 읽기 이해 능력 읽기 태도 

학위논문 정보

저자 박소윤
학위수여기관 대구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초등국어교육
지도교수 박창균
발행연도 2017
키워드 하브루타 질문 생성 능력 읽기 능력 읽기 이해 능력 읽기 태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57611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