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영유아인성교육에 대한 어린이집교사의 인식 및 실태와 요구
Teacher's awareness of the early childhood personality education and its operation reality 원문보기


이현주 (순천향대학교 교육학과 유아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에서는 영유아 인성교육에 대한 어린이집교사의 인식 및 실태에 대해 알아보고 그에 따른 요구를 파악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나아가 본 연구는 추후 어린이집에서 영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인성교육을 실시하는데 필요한 기초자료를 제공하고자 한다.

이와 같은 목적에 따라 설정한 연구문제는 다음과 같다.

1. 어린이집유형 및 교사의 배경변인별 영유아 인성교육에 대한 인식은 어떠한가?
2. 어린이집유형 및 교사의 배경변인별 영유아 인성교육의 실태는 어떠한가?
3. 영유아 인성교육의 효과적인 실행을 위한 어린이집유형 및 배경변인별 교사의 요구는 무엇인가?

본 연구는 대전에 소재한 다른 유형의(국공립, 직장, 민간, 가정) 어린이집에 근무하는 교사 각 70명씩 280을 대상으로 하였다. 본 연구에 사용된 설문지는 송인숙(2015), 임이랑(2014), 김효순(2016), 강덕환(2014)의 선행연구를 참고하여 연구자가 연구목적에 맞게 수정, 보완하여 재구성하였다. 본 연구의 전체적인 자료처리는 IBM SPSS Statistics 21.0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분석하였다. 각 문항별 빈도와 백분율을 산출하고 문항에 따라 평균과 ...

Keyword

#영유아인성교육 어린이집교사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현주
학위수여기관 순천향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교육학과 유아교육전공
지도교수 유영의
발행연도 2017
총페이지 vii, 75 p.
키워드 영유아인성교육 어린이집교사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58249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활용도 분석정보

상세보기
다운로드
내보내기

활용도 Top5 논문

해당 논문의 주제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위 5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관련자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관련 콘텐츠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