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에서는 분수 내용 설명에서 교사와 학생이 사용하는 은유를 살펴보고 이들의 체계와 특성을 분석하여 그 결과를 바탕으로 은유를 사용한 수학 지도의 올바른 방향에 대한 시사점을 도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구체적으로 초등학교 3학년 담임교사 3명의 설문지, 수업 영상 전사본과 담당 학생 49명의 활동지, 담임 교사의 추천을 받은 14명의 학생과의 면담 기록을 토대로 하여 연구 대상이 사용하는 은유의 특성을 분석하였다. 연구 결과, 교사는 자신의 배경 지식이나 교과서 내용에 의존하여 소수의 보편적인 은유를 사용하고 단어의 유추를...
저자 | 김안나 |
---|---|
학위수여기관 | 서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초등수학교육 |
지도교수 | 백석윤 |
발행연도 | 2017 |
키워드 | 상황 지시어 수학적 은유 용어 제스처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60913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