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사회과 지역화 교과서의 구성체제 및 활용실태 : 2009개정 초등 3,4학년 서울시 지역화 교과서를 사례로
The composition and the utilization of the regional textbooks in social studies : the case of 2009 revised elementary school 3rd and 4th grade Seoul the regional textbooks 원문보기


심정아 (서울교육대학교 초등사회과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본 연구의 목적은 서울시교육청에서 개발한 2009개정 초등 3, 4학년 사회과 지역화 교과서의 구성체제와 활용실태를 중심으로 분석하여 그 특성을 파악하고, 그에 따라 지역화 교과서의 개발․활용에 시사점을 제시하는데 있다.
본 연구의 Ⅱ장에서는 교육과정 지역화의 의미와 필요성에 대한 이론적 연구 및 지역화 교과서의 변천과정을 살펴보았다. 또한 서울시 초등 사회과 교육 중점과 지역화 교과서 개발의 기본 방침을 살펴보았다. Ⅲ장에서는 구성체제와 활용실태 분석을 위한 연구 설계를 하였다. 구성체제는 외부체제, 내용제...

학위논문 정보

저자 심정아
학위수여기관 서울교육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초등사회과교육전공
지도교수 남경희
발행연도 2017
총페이지 vii, 78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60913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