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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박물관은 하워드 가드너가 말한 다중지능의 개발이 풍부하게 실현될 수 있는 기관으로 더 없이 좋은 공간이다. 최근 박물관의 동향은 문화적 욕구의 충족과 더불어 다양한 문화 촉매 활동을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시행 중에 있다. 박물관의 교육적 기능이 강화되고 있는 것은 시대적 요청에 따른 박물관의 기능 변화의 움직임이다. 특별히 박물관에서 다양한 형태로 이루어지는 박물관 교육은 비정규 교육으로 언제든지 참여할 수 있는 평생교육의 현장이다. 이러한 관점에서 본 논문은 박물관과 박물관학을 개별적으로 정리하고, 기독교 교육학자 사라 리틀과 박물관 교육에 지대한 영향을 주었던 존 듀이, ...
저자 | 이혜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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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장로회신학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기독교교육학과전공 |
지도교수 | 양금희 |
발행연도 | 2017 |
총페이지 | vii, 93 p |
키워드 | 지속가능발전 교육 4차 산업혁명 박물관 박물관학 박물관의 교육적 기능 사라 리틀 존 듀이 하인 마리아 해리스 장로회신학대학교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67405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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