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TV홈쇼핑의 특성이 소비자 만족도와 재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The Influence of the Characteristics of TV Home Shopping on Customer Satisfaction and Repurchase Intention 원문보기


주건옥 (공주대학교 대학원 유통마케팅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현대의 고도의 정보화기술배경에서 유통채널이 다양화되고 발전하면서 유통채널을 단축시킨 홈쇼핑과 같은 산업이 등장하게 되었다. 소비자들이 이러한 홈쇼핑을 통해 제품이나 서비스 구매에 있어서 중요하게 고려하는 요인들은 폭넓게 인식하고 있다. 특히 기업은 서로 다른 채널을 통해 소비자들의 욕구를 최적화함으로써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 각 채널이 가진 특성을 파악하고 소비자 욕구와 연결할 수 있도록 전략적인 접근을 시도할 필요가 있다(Schroder and Zaharia, 2008).
홈쇼핑은 소비자가 쇼핑을 위해 점포를 방문하지 않고 카탈로그나 신문․잡지, 인터넷,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s distribution channels have diversified and developed in the context of advanced modern information technology, the industry like home shopping has shortened distribution channels. Consumers are widely aware of the factors that they consider important in purchasing products or services through the...

학위논문 정보

저자 주건옥
학위수여기관 공주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유통마케팅학과
지도교수 조영상
발행연도 2018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69167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