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비디오 자기모델링 중재가 발달지체 유아의 자리이탈 행동과 소리 지르기 행동에 미치는 영향 원문보기


박예리 (공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유아특수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비디오 자기모델링은 장애학생의 사회적-의사소통기술, 기능적 기술, 행동문제 등을 지도하는 데 효과적인 중재 전략이다. 본 연구의 목적은 비디오 자기모델링 중재가 발달지체 유아의 자리이탈 행동과 소리 지르기 행동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는 것이다. 연구 대상은 발달지체 유아 1명이고, 중재는 특수학교 내 유치원 교실에서 실시되었다. 중재의 효과성을 검증하기 위해 실험설계는 단일대상연구의 ABAB(반전설계)를 활용하였다. 반전설계는 기초선-중재(1)-기초선 반전-중재(2)로 이루어진다. 본 연구의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비디오 자...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video self-modeling is effective intervention strategies for addressing social-communication skills, functional skills, and behavioral problems in children with disabilities.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examine the effects of video self-modeling on the out-of-seat behavior and yelling behav...

학위논문 정보

저자 박예리
학위수여기관 공주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유아특수교육전공
발행연도 2018
총페이지 iv, 45 장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69392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