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비디오 자기모델링은 장애학생의 사회적-의사소통기술, 기능적 기술, 행동문제 등을 지도하는 데 효과적인 중재 전략이다. 본 연구의 목적은 비디오 자기모델링 중재가 발달지체 유아의 자리이탈 행동과 소리 지르기 행동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는 것이다. 연구 대상은 발달지체 유아 1명이고, 중재는 특수학교 내 유치원 교실에서 실시되었다. 중재의 효과성을 검증하기 위해 실험설계는 단일대상연구의 ABAB(반전설계)를 활용하였다. 반전설계는 기초선-중재(1)-기초선 반전-중재(2)로 이루어진다. 본 연구의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비디오 자...
The video self-modeling is effective intervention strategies for addressing social-communication skills, functional skills, and behavioral problems in children with disabilities.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examine the effects of video self-modeling on the out-of-seat behavior and yelling behav...
저자 | 박예리 |
---|---|
학위수여기관 | 공주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유아특수교육전공 |
발행연도 | 2018 |
총페이지 | iv, 45 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69392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