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사회와 인터넷 기술이 빠르게 발전함에 따라 온라인 쇼핑은 사람들 일상생활에 없어지면 안될 중요한 부분이 되었다. 온라인 리뷰는 소비자들의 구매결정에 중요한 영향을 끼칠 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함과 동시에 기업들이 소비자들과 소통하고 퀄리티 높은 제품을 만들어 내는데 중요한 소통의 장을 제공하였다. 온라인 리뷰의 수치가 많아짐에 따라 어떠한 리뷰들이 소비자들에게 유용한지에 대한 연구는 좀 더 효율적인 온라인 쇼핑체계 구축에 꼭 필요하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텔레비전(절대 경험재), 디지털 카메라(경험재), 외장 하드(탐색재), 매모리 카드(절대 탐색재) 4가지 상품의 각 판매순위로 상위50개 상품을 선택하였으며 총 192763개 리뷰를 수집하였고 머신러닝을 기반으로 하는 ...
저자 | 황침 |
---|---|
학위수여기관 | 한양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경영학과 |
지도교수 | 이상용 |
발행연도 | 2018 |
총페이지 | v, 64 p. |
키워드 | 소비자연구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69824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