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리뷰 유용성과 상품매출에 영향을 주는 요인 : 중국 온라인 쇼핑 플랫폼을 기반으로
Research on the influencing factors of the usefulness of the online review and products sales : base on Chinese online shopping platform 원문보기


황침 (한양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사회와 인터넷 기술이 빠르게 발전함에 따라 온라인 쇼핑은 사람들 일상생활에 없어지면 안될 중요한 부분이 되었다. 온라인 리뷰는 소비자들의 구매결정에 중요한 영향을 끼칠 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함과 동시에 기업들이 소비자들과 소통하고 퀄리티 높은 제품을 만들어 내는데 중요한 소통의 장을 제공하였다. 온라인 리뷰의 수치가 많아짐에 따라 어떠한 리뷰들이 소비자들에게 유용한지에 대한 연구는 좀 더 효율적인 온라인 쇼핑체계 구축에 꼭 필요하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텔레비전(절대 경험재), 디지털 카메라(경험재), 외장 하드(탐색재), 매모리 카드(절대 탐색재) 4가지 상품의 각 판매순위로 상위50개 상품을 선택하였으며 총 192763개 리뷰를 수집하였고 머신러닝을 기반으로 하는 ...

주제어

#소비자연구 

학위논문 정보

저자 황침
학위수여기관 한양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과
지도교수 이상용
발행연도 2018
총페이지 v, 64 p.
키워드 소비자연구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69824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