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국문초록
초등학교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에 관한 교사의 인식
경인교육대학교 대학원
초등특수교육전공
임지연
본 연구에서는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의 실시 과정에 대하여 초등학교 교사들의 전반적인 인식 수준과 문제점을 파악하여 검사의 개선방안을 탐색해보고자 하였다. 연구대상은 경기, 인천, 서울 지역 초등학교 일반교사 205명이며 연구문제는 다음과 같다.
첫째,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실시과정에 대한 초등학교 교사의 전반 적인 인식과 문제점은 무엇인가?
둘째,「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가 효율적으로 이루어지기 위한 방안은 무엇인가?
연구도구는 연구자가 제작한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실시 과정에 대한 25문항의 설문지이다. 총 205명이 답한 설문 결과를 검정, 검증, pearson ...
저자 | 임지연 |
---|---|
학위수여기관 | 경인교육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초등특수교육전공 |
지도교수 | 김수연 |
발행연도 | 2018 |
총페이지 | vi, 113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70389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해당 논문의 주제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위 5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관련자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