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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초등학교 고학년이 지각한 부모양육태도와 정서조절능력의 관계에서 교사애착은 조절 효과가 있는지 확인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본 연구의 대상은 경북 지역의 5․6학년 아동 325명이며, 사용한 척도는 다음과 같다. 부모의 양육행동 척도는 이종승과 오성심(1982)의 양육태도 검사를 임선화(1987)가 각 하위요인별로 동일하게 10문항씩 모두 40문항으로 재구성한 척도 중 성취-비성취, 합리-비합리 요인을 제외한 애정-적대, 자율-통제 요인 20문항을 사용하였다. 정서조절능력 척도는 국내 아동에게 맞는 문항으로 자기보고형 척도를 개발하여 타당화 한 김소영, 김진숙(2011)의 아동용 ...
저자 | 백민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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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경인교육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초등학교상담전공 |
지도교수 | 공윤정 |
발행연도 | 2018 |
총페이지 | v, 57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70389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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