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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본 연구에서는 친환경자동차의 후방충돌성능을 개선하기 위해 FMVSS (Federal Motor Vehicle Safety Standards)에서 시행하는 후방충돌시험법을 기준으로 중형 세단 차체의 후방 구조 최적설계를 수행한다. 차체의 후방 부재를 구성하는 여러 구조 부품 중 후방 충돌에 기여도가 큰 구조 부재를 찾기 위해 충돌에 대한 민감도 해석을 수행하였으며, 이를 통해 설계 대상 구조부재를 결정하였다. 선정된 부재의 충돌에 대한 좌굴성능을 높이기 위해 ...
This study presents an optimized rear side frame for a mid-size sedan body structure to improve the Federal Motor Vehicle Safety Standards regarding the rear crash performance of eco-friendly vehicles. The sensitivity analysis of the rear crash was conducted to determine the critical parts of the re...
저자 | 신창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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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국민대학교 자동차공학전문대학원 친환경고안전자동차전공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친환경고안전자동차전공 |
지도교수 | 임홍재 |
발행연도 | 2018 |
총페이지 | vi, 46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70823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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