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온라인 해외직접구매 소비에서의 인지부조화 경험이 소비자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원문보기


유세영 (국민대학교 디자인대학원 디자인학과패션머천다이징전공 패션머천다이징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온라인 시장의 급성장과 계속되는 경기침체와 저성장시대로 인해 소비자들은 보다 저렴한 제품을 구매하는 방법을 찾아 해외시장으로 눈을 돌리게 되었고 합리적인 소비에 대한 인식이 확산되며 온라인 해외직접구매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온라인 해외직접구매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의 증가 이유는 단순히 가격에 국한된 것이 아니다. 대부분 활발한 젊은 세대에 의해 구매가 이루어지는 특성에 따라 새로운 제품의 사용경험을 선호하여 정보를 공유하여 구입하는 등의 트렌드에 맞춰 구입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소비자들의 구매 성장에 맞춰 기업들도 전자상거래를 발달시키고 배송 구매대행 전문업체를 등장시켜 발빠르게 시장을 성장시키고 있다. 매년 기록적인 거래액과 건수를 기록하며 놀라운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는 온라인 해외직접구매 시장이지만 그에 비해 연구가 미비하여 매해 소비자들의 불만이 가중되고 있으며 그에 따른 계속적인 연구가 필요한 실정이다.
본 연구에서는 온라인 해외직접구매를 이용한 적 있는 남녀 20대부터 60대까지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the age of continual depression and slow growth along with the rapid grow of online markets, consumers came to turn to an overseas market, searching for the way to purchase more inexpensive products, and online overseas direct purchase markets are growing rapidly with expanded recognition on rati...

학위논문 정보

저자 유세영
학위수여기관 국민대학교 디자인대학원 디자인학과패션머천다이징전공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패션머천다이징전공
지도교수 이은정
발행연도 2018
총페이지 vii, 74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70853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