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소집단의 친밀도가 영어 학업성취도와 정의적 영역에 미치는 영향 : 협동학습을 활용한 중학생의 영어 읽기 및 어휘 지도를 중심으로
The Effects of Intergroup Relationships on Middle School Students' Academic Performance and Learning Attitudes : Focused on Reading and Vocabulary Instructions through Cooperative Learning 원문보기


김자윤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영어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최근 한국 교육계는 공교육 정상화를 목표로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융·복합 인재 양성을 위해 많은 변화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2015 개정 교육과정도 설명식, 문제풀이 위주의 현행 교수방식을 벗어나 교과 간 통합에 기초한 프로젝트, 협동 및 토론 중심 교육으로 변화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한편 자유학기제 확대와 대학입시 영어의 절대평가 시행 등에 따라 수행평가 확대와 교과 재구성에 대한 요구 또한 커지고 있는 실정이다. 이런 현실을 감안하면 교사 중심 또는 강의식의 현행 수업방식만으로 점증하는 변화의 요구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그럼에도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most popular issue at stake in Korea's education is to nurture creative and integrative learners as part of the central goals to normalize public education. The 2015 Revised National Curriculum also aims to integrate participatory instructions such as cooperative learning, project-based activiti...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자윤
학위수여기관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영어교육전공
지도교수 이은주
발행연도 2018
총페이지 ix, 135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71792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