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는 창작 음악극을 활용한 음악치료가 아동의 정서지능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기 위해 실행되었고 다음과 같은 연구문제를 설정하였다.
첫째, 창작 음악극 활동이 아동의 정서지능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
둘째, 창작 음악극 활동이 정서지능의 하위영역인 정서인식, 정서표현, 정서조절, 감정이입에 미치는 영향은 어떠한가? 위와 같은 연구문제의 효과를 검증하기 위하여 D시에 위치한 대안학교 4,5학년 6명을 대상으로 실험집단을 선정하였고 초등학교 고학년용 척도를 사용하여 사전 검사를 실시한 후 창작 음악극 프로그램을 주 1회 50분간 총 15회기로 실시하였다. 실험집단의 음악치료의 효과를 검증하고자 프로그램이 끝난 후 사후 검사를 실시하였고 수집된 자료는 ...
저자 | 이영나 |
---|---|
학위수여기관 | 대전대학교 보건의료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예술치료학과음악치료전공 음악치료 전공 |
지도교수 | 정광조 |
발행연도 | 2018 |
총페이지 | 88 |
키워드 | 창작 음악극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71903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