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슬로리딩을 적용한 수업 사례 연구
A case study on the application of slow reading instruction 원문보기


김동현 (청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초등교육방법 국내석사)

초록

4차 산업혁명의 영향으로 학교교육에서는 창의적 사고력과 자기주도성을 강조하고 있다. 또한 학생이 주체가 되는 활동이 증가함에 따라 교과간, 단원간 연계가 긴밀해지며 교사와 학생, 학생들 간 관계 속에서의 소통이 중요해졌다. 2015 국어과 교육과정에서 ‘한 학기 한 권 읽기’가 도입된 것과 같이 본 연구에서는 새로운 인재상을 구축할 수 있는 방안으로 ‘책을 통한 활용 방안(슬로리딩)’에 주목하였다.
본 연구의 목적은 ‘슬로리딩’을 수업에 적용하여 이에 대한 학생들의 반응을 분석함으로써 교육적 효과를 검증하는데 목적을 둔다....

주제어

#슬로리딩 slowreading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동현
학위수여기관 청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초등교육방법
지도교수 권혁일
발행연도 2018
키워드 슬로리딩 slowreading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71919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