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4차 산업혁명의 영향으로 학교교육에서는 창의적 사고력과 자기주도성을 강조하고 있다. 또한 학생이 주체가 되는 활동이 증가함에 따라 교과간, 단원간 연계가 긴밀해지며 교사와 학생, 학생들 간 관계 속에서의 소통이 중요해졌다. 2015 국어과 교육과정에서 ‘한 학기 한 권 읽기’가 도입된 것과 같이 본 연구에서는 새로운 인재상을 구축할 수 있는 방안으로 ‘책을 통한 활용 방안(슬로리딩)’에 주목하였다.
본 연구의 목적은 ‘슬로리딩’을 수업에 적용하여 이에 대한 학생들의 반응을 분석함으로써 교육적 효과를 검증하는데 목적을 둔다....
저자 | 김동현 |
---|---|
학위수여기관 | 청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초등교육방법 |
지도교수 | 권혁일 |
발행연도 | 2018 |
키워드 | 슬로리딩 slowreading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71919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