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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동들은 부모의 지속적인 관심과 안정된 보살핌이 필요한 시기이다. 하지만 현대사회의 발전으로, 가정에서의 불화·갈등·해체로 인해 아동에게 부적절한 양육이 이루어지고 있다. 가정에서 안정적으로 이뤄지지 못한 양육의 결과는 아이들의 사회적인 사회성 결핍이나 대인관계에서의 공감능력 부족 등의 양상으로 현대의 큰 문제로 자리 잡았다. 이러한 문제가 가정에서 완화될 수 없다면, 교육적인 면에서 해결할 수 있는 대응책이 필요하다 생각했다.
필자는 그 대응책을 아동미술교육에서 찾고자 하였다. 아동은 글보다 그림을 통해 자신의 감정을 ...
저자 | 정지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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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동아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미술교육전공 |
지도교수 | 김정임 |
발행연도 | 2018 |
총페이지 | v, 51장 |
키워드 | 아동미술 아동미술 교육 미술치료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72177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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