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가상현실 제작 플랫폼 활용 창의융합수업이 창의적 문제해결력, 21세기 학습자 역량 및 사회과 학습흥미에 미치는 영향 원문보기


탁정숙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융합인재교육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미래 교육의 목표를 ‘창의성’, ‘역량’, ‘배움을 즐기는 태도’로 보고, ‘시대적인 요구, 학습자 측면, 교사의 현장 실천성’을 고려한 창의융합수업의 실행을 통해 미래 지향적 교육의 실천 방향을 모색하고자 하였다. 이러한 필요성에 따라 새로운 창의 교육 또는 창의융합교육의 실행을 위해 사회교과를 중심으로 정보기술(IT)과 다양한 교과를 융합한 창의융합수업을 개발하고 CT-CPS 모형에 따라 실행하였으며, CT-CPS 수업 실행의 과정에서 가상현실제작 플랫폼을 문제를 해결하는 소프트웨어로 활용하였다. 연구대상은 경기도 소재 초등학교 3학년 2개 반이며 실험집단 27명, 비교집단 25명으로 모두 52명이다. 수업은 학습자주도의 ...

주제어

#가상현실 제작 플랫폼 창의융합수업 창의적 문제해결력 21세기 학습자 역량 사회과 학습흥미 

학위논문 정보

저자 탁정숙
학위수여기관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융합인재교육
지도교수 유미현
발행연도 2018
총페이지 92 p.
키워드 가상현실 제작 플랫폼 창의융합수업 창의적 문제해결력 21세기 학습자 역량 사회과 학습흥미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72398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