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는 초등교사들이 지각하는 학생의 문제행동과 심리적 소진의 관계에서 스트레스 대처방식의 매개효과를 밝히는 것을 목적으로 하였다. 이러한 연구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설정한 연구문제는 첫째, 초등교사가 지각하는 학생의 문제행동과 소진, 그리고 스트레스 대처방식 간에는 상관관계가 있는가? 둘째, 초등교사가 지각하는 학생의 문제행동과 소진의 관계에서 각각의 스트레스 대처방식은 매개효과가 있는가? 로 설정하였다.
이를 위해 16개 초등학교 및 ‘인터넷 초등교사 커뮤니티’ 소속 초등교사 304명을 대상으로 학생의 문제행동 지각, 스트레스 대처방식, 소진을 측정하였다. 자료 측정을 위해 ...
저자 | 박희철 |
---|---|
학위수여기관 |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상담심리 |
지도교수 | 김민정 |
발행연도 | 2018 |
총페이지 | 61 p. |
키워드 | 학생의 문제행동 소진 스트레스 대처방식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72426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