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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분 강연스피치의 설득 메커니즘 분석;스피치구조와 언어적·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 요소 중심으로
Analysis of a persuasiveness of a public speech: Focusing on the Speech Structure andVerbal·Nonverbal Communication Fectors 원문보기


김도희 (부경대학교 신문방송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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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격한 인터넷 보급과 모바일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2000년대부터 1인 미디어나 TED와 같은 강연 콘텐츠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 젊은 층을 중심으로 텔레비전이 아닌 모바일 기기를 통한 콘텐츠 소비가 늘어나면서 즉각적인 스피치 피드백과 빠른 확산 그리고 반복적 재생이 가능해져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사용자 경험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이런 변화 속에 자신 만의 고유한 콘텐츠로 온·오프라인 강연을 통해 자신이나 회사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거나 강사로서 제2의 인생을 시작하려는 이들도 빠르게 늘고 있다. 실제 각종 스피치 아카데미에서 스피치 능력 향상을 위해 많은 이들이 비용과 시간을 쏟고 있으며, 스피치 관련 실용서 출간도 덩달아 늘고 있다.

강연에서 설득적 메시지 전달을 위한 이론과 전략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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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s the Internet connections and mobile telecommunication technologies have increased dramatically since 1990s, personal media environment and public speech contents such as TED has moved forward significantly in recent years. Active consumption of contents delivered through mobile devices enabled us...

주제어

#15분 강연스피치 스피치구조 언어적 커뮤니케이션 요소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 요소 설득 매커니즘 TED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도희
학위수여기관 부경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신문방송학과
지도교수 김정규
발행연도 2018
총페이지 ?ⅴ, 156
키워드 15분 강연스피치 스피치구조 언어적 커뮤니케이션 요소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 요소 설득 매커니즘 TED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72892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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