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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피전문점에 대한 소비자 혁신성, 감성적 소비가치, 구매의도의 영향관계 원문보기


김용균 (호남대학교 관광학과 관광학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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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에서는 커피전문점 고객들이 지각하고 있는 소비자 혁신성이 커피 구매의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를 파악하고, 소비자 혁신성이 커피전문점 고객들의 감성적 소비가치에 미치는 영향관계를 규명한 후, 커피전문점 고객들의 소비자 혁신성과 구매의도 간에 있어서 감성적 소비가치의 매개역할을 규명하고자 한다. 이를 통하여 날로 치열해 지는 커피시장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커피 관련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소비행동을 실증적으로 규명하여 커피전문점들이 지속적인 수익창출을 통해 경영활동을 영위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는데 그 의의가 있다.
커피전문점 고객이 지각하는 커피전문점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혁신성, 감성적 소비가치, 구매의도와 관련된 이론적 고찰과 측정척도를 도출하기 위해 문헌연구를 실시하였고, 이를 검정하기 위해 실증조사를 통하여 실증분석을 실시하였다. 실증 연구에서는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investigate the relationship between consumer innovativeness perceived by coffee shop customers and purchase intention between consumer innovativeness and emotional consumption value, and to verify the mediating effect of emotional consumption value.
In this way, ...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용균
학위수여기관 호남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관광학과 관광학전공
지도교수 정은성
발행연도 2018
총페이지 v, 66장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73096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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