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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가치이론을 중심으로 메디컬 스킨케어 서비스의 소비자 행동 연구 원문보기


김은영 (성신여자대학교 대학원 식품영양학과 국내박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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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메디컬 스킨케어 산업은 미용에 대한 관심 그리고 의료 과학의 발달로 양적, 질적 성장 속에서 다양한 접근의 연구가 요구되어지고 있다. 특히 미용의료시장 품질에 대한 소비자의 욕구와 의식수준이 급격하게 높아짐에 따라, 과거 의료공급자 중심으로 평가되고 제공되었던 미용의료 서비스가 점차 고객 중심과 고객가치에 의해 평가되고 있는 실정이다.
특히 메디컬 스킨케어 영역에서도 서비스 경쟁의 고도화와 지속적 확대로 대변되는 환경 속에서 충성도 높은 고객을 유지하고 확보하기 위한 강력한 관계마케팅 활동과 서비스-고객 간의 관계적 일체감 구축을 위한 노력이 요구되어지고 있고, 이러한 충성 고객들은 지속적인 구매를 통해 해당 메디컬 스킨케어 서비스에 대한 이익과 매출 창출에 큰 공헌을 하고 있다. 이에 새로운 경쟁적 원천으로 소비자와 서비스 제공자 간의 관계구축 노력에 대한 필요성과 더불어 메디컬 스킨케어 시장에서도 고객과의 장기적인 관계를 유지하는 요소들을 파악하고 이를 극대화 하는 효과적인 전략이 필요하며, 이는 기업의 경쟁력 확보와 지속적인 확대를 위하여 기존의 고객과 긍정적인 관계를 구축하는 것이 중요해지고 있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메디컬 스킨케어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들의 기대와 가치 평가라는 부분을 기대가치의 측면과 소비가치이론의 개념으로 확장한 합리적 ...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은영
학위수여기관 성신여자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식품영양학과
지도교수 안홍석
발행연도 2018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73185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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