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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류 강체전차선로 이행장치의 Heavy Simple Catenary 조가방식 適用에 관한 硏究
A Study on the Application of Heavy Simple Catenary System to a DC Rigid Conductor Rail Transition Device 원문보기


박원찬 (한국교통대학교 교통대학원 교통시스템공학과 전기철도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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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은 도시철도 전차선로 설치공간의 협소화에 따라 지하터널구간 강체전차선로와 지상부 Catenary 조가방식 전차선로의 기존 이행구간 시스템을 개선, 적용 시 전차선로시스템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여 시스템을 안정화하는 방법에 관한 연구이다.

국내 도시철도는 1974년 8월 15일 수도권 전기철도가 개통한 이래 40여년이 경과하며, 대중교통의 주요한 수단으로 부각되었다.
건설 시 광역철도인 교류전기철도는 지상부 전기철도로서 Catenary 조가방식 전차선로가 구성되었고, 도시철도구간인 직류전기철도는 지하부 전기철도로 T-Bar방식 강체전차선로로 건설되었다. 또한 추후, 교류구간에서의 지하부 전기철도는 R-Bar방식 강체전차선로가 채택되어 건설되었다.
지상부 커티너리 조가방식 전차선로와 지하부 강체전차선로는 서로 상이한 압상량에 따라 ...

주제어

#T-Bar 이행장치 Heavy simple catenary 

학위논문 정보

저자 박원찬
학위수여기관 한국교통대학교 교통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교통시스템공학과 전기철도
지도교수 김재문
발행연도 2018
총페이지 ⅸ, 78 p.
키워드 T-Bar 이행장치 Heavy simple catenary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73285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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