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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논문] 열차종별, 도상형식에 적합한 캔트 및 곡선반경 검토
Review of the Cant and Radius of Curve Suitable for the Rolling Stock Types and Ballast Types 원문보기


이재혁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철도건설공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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곡선반경, 캔트, 열차속도의 상관관계를 분석하여 운행열차종별, 운행속도, 최대부족캔트와 초과캔트에 대한 기준을 만족하는 캔트범위를 설계속도별, 도상형식별로 분석하고 현재의 설계기준의 적정성을 검토하여 최적의 최소곡선 반경을 제시 하였다.
회귀분석을 통한 열차 혼용시 운행 빈도에 따른 열차운행속도를 산정하여 고속열차 회수비에 따른 균형캔트와 곡선반경별 설정캔트 범위를 산정하였다.
본 연구를 통해 얻어진 최소곡선반경과 다양한 차종이 혼용 운행하는 도상형식에 따른 설정캔트 범위를 제시함으로써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this paper, I have analyzed the correlation among the radius of curvature, cant and the railway speed. Also I have reviewed the range of cant which satisfies the standards of the train type, operating speed, maximum cant deficiency and over-canting by the types of design speed and ballast. As a r...

주제어

#열차종별 설계속도 도상형식 캔트 곡선반경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재혁
학위수여기관 서울과학기술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철도건설공학과
지도교수 박용걸,강윤석
발행연도 2017
총페이지 57
키워드 열차종별 설계속도 도상형식 캔트 곡선반경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73312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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