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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에 있어 동일 노선에 각기 다른 속도와 윤중을 갖는 열차가 선로의 곡선부를 주행함에 있어서 상위속도를 기준으로 설정된 캔트는 하위 속도로 운행되는 열차에는 과다캔트가 되고, 하위 속도를 기준으로 설정된 캔트는 상위 속도의 열차에 과소캔트가 된다.
따라서, 속도가 다른 열차가 운행되는 혼용선에서는 열차속도의 변화에 따른 캔트의 과부족 상태를 피하기 어렵고, 특히 과캔트의 경우 내측 궤도의 부담력을 증대시켜 궤도구성품(레일, 침목 및 도상자갈)의 손상을 가중 시키는 동시에 차륜과 레일의 답면 마찰로 인해 ...
In case trains running with different speeds on the same route, a cant that is set on the basis of a higher speed becomes excess cant for a lower speed, and the cant becomes the deficient cant of the upper speed train.
It is therefore difficult to avoid excessive or insufficient cant due to diff...
저자 | 강대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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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서울과학기술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철도건설공학과 |
지도교수 | 박용걸,김만철 |
발행연도 | 2018 |
총페이지 | iv, 53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73318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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