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협동미술활동을 통해서 미술표현활동의 발달과정과, 나와 타인의 서로 다른 생각을 이해하고 서로의 목적달성을 위해 역할을 분담하는 등의 협력하는 과정을 통해 사회성을 증진시켜 나갈 수 있도록 유아교육기관 현장에 적용하고자 했다. 이를 바탕으로 아래와 같이 연구의 목적을 정리했다. 현장경험활동을 통해 얻어지는 유아들의 기본생활 질서와 배려, 협력등 유아의 바른 인성을 기르는데 중점을 두며 또한 본 활동에서는 자연의 요소인 자연물을 활용한 협동미술활동과, 동화감상에 기초한 스토리텔링중심 협동미술활동이 유아의 미술표현력과 사회성...
저자 | 이경자 |
---|---|
학위수여기관 | 대진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학과 교육컨설팅 |
지도교수 | 이경희 |
발행연도 | 2017 |
총페이지 | 42 |
키워드 | 협동미술활동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733818&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