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그림책을 활용한 독서상담 프로그램이 초등학교 고학년 아동의 자아존중감 향상에 미치는 효과를 알아보기 위해 초등학교 5학년 23명을 실험집단으로 설정하고 16회기의 독서상담 프로그램을 적용한 후 전체 자아존중감과 자아존중감 각 하위영역의 변화에 대해 실험연구를 진행하였다. 첫째, 그림책을 활용한 독서상담 프로그램에 참여한 실험집단과 통제집단의 전체 자아존중감 점수가 유의미하게 향상되었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 실시한 그림책을 매개로 한 ...
The object of this study is to investigate the effect of the group biblio-counseling program to improve self-esteem among fifth grade students in elementary school. The hypothesis of the study is as follows.
Is the biblio-counseling program utilizing picture books effective on the improvement o...
저자 | 이은주 |
---|---|
학위수여기관 | 영남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상담심리전공 |
지도교수 | 박철홍 |
발행연도 | 2018 |
총페이지 | iv, 71 p. |
키워드 | 그림책 독서상담 프로그램 자아존중감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73572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