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는 온라인쇼핑 환경에서 쇼핑가치와 지각된 위험이 구매의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며, 쇼핑가치와 지각된 위험과 구매의도 간에 라이프스타일이 어떠한 조절역할을 하는지에 대해 연구하고자 한다. 본 연구는 기존의 선행연구를 토대로 연구가설을 설정하여 중국인의 온라인쇼핑 이용경험과 온라인쇼핑에서의 제품을 구매한 경험이 있는 소비자 집단을 대상으로 실증분석을 실시하였다. 설문지는 인터넷을 활발하게 사용하는 300명 중국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하였다. 300부 설문지 중 불성실하게 응답한 설문지 16개를 제외하고 284부를 실증분석에 사용하였다. 최종 284부 자료에 대하여 ...
본 연구는 온라인쇼핑 환경에서 쇼핑가치와 지각된 위험이 구매의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며, 쇼핑가치와 지각된 위험과 구매의도 간에 라이프스타일이 어떠한 조절역할을 하는지에 대해 연구하고자 한다. 본 연구는 기존의 선행연구를 토대로 연구가설을 설정하여 중국인의 온라인쇼핑 이용경험과 온라인쇼핑에서의 제품을 구매한 경험이 있는 소비자 집단을 대상으로 실증분석을 실시하였다. 설문지는 인터넷을 활발하게 사용하는 300명 중국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하였다. 300부 설문지 중 불성실하게 응답한 설문지 16개를 제외하고 284부를 실증분석에 사용하였다. 최종 284부 자료에 대하여 SPSS 22.0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응답자의 데이터를 분석하였다. 연구 결과는 중국에 있는 소비자들에게는 쇼핑가치의 실용가치, 쾌락가치가 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을 나타났다. 그리고 지각된 위험은 구매의도에 (-)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라이프스타일(실리추구형, 탐색추구형)은 온라인쇼핑에서의 쇼핑가치와 구매의도 간에 조절역할을 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라이프스타일(실리추구형)은 온라인쇼핑에서의 지각된 위험과 구매의도 간에 조절역할을 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라이프스타일(탐색추구형)은 온라인쇼핑에서의 지각된 위험과 구매의도 간에 조절역할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라이프스타일(실리추구형)은 온라인쇼핑에서의 지각된 위험과 구매의도 간의 조절역할을 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마지막으로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연구의 한계점과 향후 연구 방향도 제시하였다.
본 연구는 온라인쇼핑 환경에서 쇼핑가치와 지각된 위험이 구매의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며, 쇼핑가치와 지각된 위험과 구매의도 간에 라이프스타일이 어떠한 조절역할을 하는지에 대해 연구하고자 한다. 본 연구는 기존의 선행연구를 토대로 연구가설을 설정하여 중국인의 온라인쇼핑 이용경험과 온라인쇼핑에서의 제품을 구매한 경험이 있는 소비자 집단을 대상으로 실증분석을 실시하였다. 설문지는 인터넷을 활발하게 사용하는 300명 중국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하였다. 300부 설문지 중 불성실하게 응답한 설문지 16개를 제외하고 284부를 실증분석에 사용하였다. 최종 284부 자료에 대하여 SPSS 22.0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응답자의 데이터를 분석하였다. 연구 결과는 중국에 있는 소비자들에게는 쇼핑가치의 실용가치, 쾌락가치가 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을 나타났다. 그리고 지각된 위험은 구매의도에 (-)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라이프스타일(실리추구형, 탐색추구형)은 온라인쇼핑에서의 쇼핑가치와 구매의도 간에 조절역할을 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라이프스타일(실리추구형)은 온라인쇼핑에서의 지각된 위험과 구매의도 간에 조절역할을 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라이프스타일(탐색추구형)은 온라인쇼핑에서의 지각된 위험과 구매의도 간에 조절역할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라이프스타일(실리추구형)은 온라인쇼핑에서의 지각된 위험과 구매의도 간의 조절역할을 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마지막으로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연구의 한계점과 향후 연구 방향도 제시하였다.
To help under how do the shopping values and perceived risk have impacts on purchase intentions; and how does the lifestyle between shopping values, perceived risk, and purchase intentions plays a regulatory role, this study empirically analyzed 300 Chinese consumers who have active online shopping ...
To help under how do the shopping values and perceived risk have impacts on purchase intentions; and how does the lifestyle between shopping values, perceived risk, and purchase intentions plays a regulatory role, this study empirically analyzed 300 Chinese consumers who have active online shopping experiences. Finally 16 pieces were excluded by dishonest response. The results were analyzed by SPSS 22.0. It was shown that, practical value and hedonic value were positively associated with purchase intentions. Perceived risk had a negative impact on purchase intentions. Lifestyle does not play any regulatory role in shopping value and purchase intentions. But, Lifestyle (exploratory) plays a regulatory role in the purchase intentions and the perceived risk. Finally, according to the research results, the limitation, the meaning and the research direction of the research are put forward.
To help under how do the shopping values and perceived risk have impacts on purchase intentions; and how does the lifestyle between shopping values, perceived risk, and purchase intentions plays a regulatory role, this study empirically analyzed 300 Chinese consumers who have active online shopping experiences. Finally 16 pieces were excluded by dishonest response. The results were analyzed by SPSS 22.0. It was shown that, practical value and hedonic value were positively associated with purchase intentions. Perceived risk had a negative impact on purchase intentions. Lifestyle does not play any regulatory role in shopping value and purchase intentions. But, Lifestyle (exploratory) plays a regulatory role in the purchase intentions and the perceived risk. Finally, according to the research results, the limitation, the meaning and the research direction of the research are put forwar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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