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는 교육용 프로그래밍 언어인 스크래치를 활용한 교과 통합형 수업이 초등학생의 문제 해결력 및 학습 몰입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는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연구 문제를 설정하였다.
첫째, 스크래치 활용 교과 통합형 수업이 초등학생의 문제 해결력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
둘째, 스크래치 활용 교과 통합형 수업이 초등학생의 학습 몰입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
이러한 연구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경상북도 구미시 지역의 5학년 학생 66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분석에 사용하였다. 조사 도구는 우옥희(2000)가 사용한 ‘문제 해결력’ 검사지와 석임복, 강이철(2007)이 사용한 ‘학습 몰입’ 검사지를 지도교수의 조언을 바탕으로 재구성하여 사용하였다. 수집된 자료의 분석은 ...
저자 | 김은탁 |
---|---|
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초등교육학과 초등교육전공 |
지도교수 | 권동택 |
발행연도 | 2018 |
총페이지 | ⅴ, 66 p. |
키워드 | 스크래치 교과 통합 문제 해결력 몰입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74669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