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의 목적은 공감 단계를 적용한 CT기반 문제해결 수업이 학생의 학습태도에 미치는 영향을 검증하고자 한 것이다.
이를 위하여 기존의 CT기반 문제해결 수업 모형을 수정하여 공감 단계를 적용한 CT기반 문제해결 수업을 설계하였다. 중학교 3학년 60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6차시에 걸쳐 실험한 결과, 공감 단계를 적용한 CT기반 문제해결 수업을 실시한 집단이 기존의 CT기반 문제해결 수업을 실시한 집단에 비해 학습태도 검사에서 유의하게 높은 결과를 나타내었다.
본 연구 결과 공감 단계를 적용한 CT기반 문제해결 ...
저자 | 강승우 |
---|---|
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컴퓨터교육학과 컴퓨터교육전공 |
지도교수 | 김성식 |
발행연도 | 2018 |
총페이지 | v, 61 p. |
키워드 | CT 공감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74688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