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공감 단계를 적용한 CT기반 문제해결 수업이 학생의 학습태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CT-Based Problem Solving Instruction using Empathy Stage on Student’s Learning Attiutdes 원문보기


강승우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컴퓨터교육학과 컴퓨터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본 연구의 목적은 공감 단계를 적용한 CT기반 문제해결 수업이 학생의 학습태도에 미치는 영향을 검증하고자 한 것이다.
이를 위하여 기존의 CT기반 문제해결 수업 모형을 수정하여 공감 단계를 적용한 CT기반 문제해결 수업을 설계하였다. 중학교 3학년 60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6차시에 걸쳐 실험한 결과, 공감 단계를 적용한 CT기반 문제해결 수업을 실시한 집단이 기존의 CT기반 문제해결 수업을 실시한 집단에 비해 학습태도 검사에서 유의하게 높은 결과를 나타내었다.
본 연구 결과 공감 단계를 적용한 CT기반 문제해결 ...

주제어

#CT 공감 

학위논문 정보

저자 강승우
학위수여기관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컴퓨터교육학과 컴퓨터교육전공
지도교수 김성식
발행연도 2018
총페이지 v, 61 p.
키워드 CT 공감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74688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