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이 연구의 목적은 효과적인 과학 수업의 운영을 위하여 초등학교 교사의 과학 수업에 대한 시각적 주의 신념을 조사하고, 실제 과학 수업에서의 시선 패턴을 실증적으로 확인하여 신념과 교수 행동 간 어떤 관련성이 있는지를 파악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교사 8명을 대상으로 과학 수업에 대한 시각적 주의 신념을 조사하고 시선 추적 장치를 사용하여 실제 과학 수업 중 교사의 시선 패턴 자료를 수집하였다. 수집된 면담 자료는 모두 전사한 후 분석하였으며 시...
저자 | 서유지 |
---|---|
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과학교육학과 초등과학교육전공 |
지도교수 | 양일호 |
발행연도 | 2018 |
총페이지 | ⅷ, 101 p. |
키워드 | 신념 시선 패턴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74712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