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과제 중심 영어수업이 초등학생의 듣기와 말하기 능력에 미치는 효과 원문보기


오지혜 (광주교육대학교 초등영어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에서는 교육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과제 중심 교수모형을 개발하고 실험수업을 통해 이 교수학습모형이 초등학생 4학년의 영어 듣기․말하기 능력에 미치는 영향 및 정의적 영역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자 하였다. 본 연구의 방법과 절차는 다음과 같다.
실험반의 과제 중심 교수모형 적용 수업은 네 단원을 실시하였으며, 8주간 16차시의 수업을 하였다. 본 연구의 결과 분석을 위하여 실험 전 기초설문, 사전듣기평가, 사전말하기평가를 실시하였고, 실험수업이 끝난 후 사후설문, 사후듣기평가, 사후말하기평가를 실시하였다. 학습자의 듣기, 말하기 능력의 향상 과 정의적 영역(흥미도, 자신감, 가치인식, 교과태도, 과목태도)에 대한 향상 정도를 알기 위해 집단내 비교 분석을 실시하였다. ...

주제어

#과제 중심 교수법 TBLT 초등영어 듣기와 말하기 능력 

학위논문 정보

저자 오지혜
학위수여기관 광주교육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초등영어교육전공
지도교수 김영현
발행연도 2018
총페이지 viii, 93장
키워드 과제 중심 교수법 TBLT 초등영어 듣기와 말하기 능력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75287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