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수학은 우리가 살아가는 데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학문이고 우리나라 학생들의 수학 성취도 또한 높다. 그러나 수학 흥미도는 다른 나라에 비하여 낮고, 수학을 점차 포기하는 학생들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2015 수학과 교육과정 연구 보고서에서는 수학 내용 영역 중에서 확률과 통계에 대한 소양이 상대적으로 낮아 우리나라의 확률과 통계 교육 과정을 점검하고 교수ㆍ학습 방법을 개선할 필요가 있음을 시사하였다.
실제로 학교 수업에서 확률과 통계 과목은 정의, 공식 등 암기위주의 학습이 이루어지고 있다. 이러한 이유로 학생들은 응용되는 문제를 접하거나 새로운 소재의 문제를 접할 때 어려움을 겪는다. 그러므로 다양한 문제의 연구를 개발하고 적용하여 학생들이 문제해결능력과 수학창의성을 신장시킬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본 논문에서는 확률과 통계 과목의 문제해결능력과 수학창의성을 신장시키기 위해 대학 수준의 이론인 조건부 ...
Mathematics is a very important learning experience in our lives, and Korean students are high in math achievement. However, Math interest is less than other countries, which make student give up math. Especially, the 2015 mathematical and curriculum research report indicated that Curriculum and Tea...
저자 | 박도솔 |
---|---|
학위수여기관 | 단국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학과 수학교육 전공 |
지도교수 | 이민영 |
발행연도 | 2018 |
총페이지 | v, 62 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75413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