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쇼핑을 하는 구매자들이 상품을 검색, 구매하는 방법이 변화하면서 특정 쇼핑몰의 충성고객들이 사라지고, 네이버, 다음 등의 포털 검색엔진을 활용하여 상품정보를 비교한 후 해당 쇼핑몰로 이동하여 구매하는 방법으로 진화 된 것이 현재의 상황이다.
해외에서 쇼핑을 하는 구매패턴 또한 구글, 야후, 빙, 바이두, 얀덱스 등의 검색엔진을 통해 쇼핑몰로 유입하여 상품을 구매하는 패턴이 정착되고 있는 실정이다.
해외에서 다른 국가의 상품을 사기 위한 방법은 두가지로 요약해 볼 수 있는데, 첫번째 방법은 운영중인 쇼핑몰의 도메인(Domain)을 미리 알고 직접 접속해서 구매하는 것인데, 이는 ...
온라인 쇼핑을 하는 구매자들이 상품을 검색, 구매하는 방법이 변화하면서 특정 쇼핑몰의 충성고객들이 사라지고, 네이버, 다음 등의 포털 검색엔진을 활용하여 상품정보를 비교한 후 해당 쇼핑몰로 이동하여 구매하는 방법으로 진화 된 것이 현재의 상황이다.
해외에서 쇼핑을 하는 구매패턴 또한 구글, 야후, 빙, 바이두, 얀덱스 등의 검색엔진을 통해 쇼핑몰로 유입하여 상품을 구매하는 패턴이 정착되고 있는 실정이다.
해외에서 다른 국가의 상품을 사기 위한 방법은 두가지로 요약해 볼 수 있는데, 첫번째 방법은 운영중인 쇼핑몰의 도메인(Domain)을 미리 알고 직접 접속해서 구매하는 것인데, 이는 브랜드 인지도 측면에서 보면 중, 소형 쇼핑몰의 경우 엄청난 메스 마케팅 비용으로 중, 소기업들이 시도하기는 어려운 측면이 있으며, 두번째 방법은 구글, 야후, 빙, 바이두, 얀덱스 등의 국가별 주요 포털 사이트에 접속하여 원하는 상품을 검색하여 해당 쇼핑몰로 유입되는 방법으로 대부분의 유저들이 이 방법을 이용하고 있다.
그러나 국내 대, 중소기업이 운영중인 쇼핑몰들은 해외 판매의 경험이나 최고경영자의 인식 부족, 기술 개발의 부족 등으로 자신들이 판매하는 대부분의 상품을 글로벌 포털 사이트에 노출 시키지 못하고 있는 것이 현재까지의 국내 상황이라고 볼 수 있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글로벌 온라인 쇼핑몰의 검색엔진최적화최적화(SearchEngine Optimization; SEO)의 구축에 관한 활동과 활용 등이 기업성과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에 대한 연구를 목적으로 한다.
온라인 쇼핑을 하는 구매자들이 상품을 검색, 구매하는 방법이 변화하면서 특정 쇼핑몰의 충성고객들이 사라지고, 네이버, 다음 등의 포털 검색엔진을 활용하여 상품정보를 비교한 후 해당 쇼핑몰로 이동하여 구매하는 방법으로 진화 된 것이 현재의 상황이다.
해외에서 쇼핑을 하는 구매패턴 또한 구글, 야후, 빙, 바이두, 얀덱스 등의 검색엔진을 통해 쇼핑몰로 유입하여 상품을 구매하는 패턴이 정착되고 있는 실정이다.
해외에서 다른 국가의 상품을 사기 위한 방법은 두가지로 요약해 볼 수 있는데, 첫번째 방법은 운영중인 쇼핑몰의 도메인(Domain)을 미리 알고 직접 접속해서 구매하는 것인데, 이는 브랜드 인지도 측면에서 보면 중, 소형 쇼핑몰의 경우 엄청난 메스 마케팅 비용으로 중, 소기업들이 시도하기는 어려운 측면이 있으며, 두번째 방법은 구글, 야후, 빙, 바이두, 얀덱스 등의 국가별 주요 포털 사이트에 접속하여 원하는 상품을 검색하여 해당 쇼핑몰로 유입되는 방법으로 대부분의 유저들이 이 방법을 이용하고 있다.
그러나 국내 대, 중소기업이 운영중인 쇼핑몰들은 해외 판매의 경험이나 최고경영자의 인식 부족, 기술 개발의 부족 등으로 자신들이 판매하는 대부분의 상품을 글로벌 포털 사이트에 노출 시키지 못하고 있는 것이 현재까지의 국내 상황이라고 볼 수 있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글로벌 온라인 쇼핑몰의 검색엔진최적화최적화(SearchEngine Optimization; SEO)의 구축에 관한 활동과 활용 등이 기업성과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에 대한 연구를 목적으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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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O, 검색엔진 최적화, 온라인 쇼핑몰, 검색엔진 마케팅, 인터넷포털사이트, 전자상거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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