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공간에서 인간이 인지하는 감각 중에서 시각이 70%이상을 차지할 만큼 비중이 높다. 또한 같은 공간에서 물건의 배치들이 같아도 빛이 어떤 기능을 하느냐에 따라 공간의 감성과 감정이 달라지기도 한다. 호텔의 경우 모든 공간과 빛의 영향이 큰 것이 사실이다. 본 연구는 서울 시내 특급호텔 객실을 사용했거나 방문하였던 고객을 대상으로 호텔의 빛 환경 요인들과 호텔이미지, 고객만족에 관련된 선행연구를 기반으로 관련 이론 및 연구모형의 탐색과 개념정리를 하였다.
설문조사를 통한 실증분석의 연구결과를 요약하면 첫째, 빛 환경 요인은 기능성, ...
저자 | 이현우 |
---|---|
학위수여기관 | 경희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호텔경영학과 |
지도교수 | 변정우 |
발행연도 | 2018 |
총페이지 | iv, 66 p. |
키워드 | 호텔 객실, 빛 환경, 호텔이미지, 고객만족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76082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