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러닝을 통한 학습자의 만족도, 학습성과와 재사용의도에 대한 연구 : 중국 MOOC를 중심으로
A Study on Learner Satisfaction Learning Outcomes and Reuse Intention in e-Learning: Centering on China MOOC platforms 원문보기


우, 기 (부산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최근 이러닝 교육이서 주목 받고 있는 MOOC 학습은 개방성(OPEN), 참여성
(Participatory), 광역성(Distributed)을 강조하므로 학습자들에게 새로운 학습 방식을
제공 하고 있다. 따라서 MOOC 학습은 학습 성과와 학습만족도에서 향상시킬 필요성
이있으며, 이에 앞서 현재 MOOC 학습에서 학습자 학습 성과와 학습만족도에 대한 영
향요인을 파악하기 위해 연구할 필요가 있다. 본 연구는 이러닝 학습의 성과를 높이기 위해서 어떠한 것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
는지에 대해 이러닝 학습을 최소 한 개 이상의 과목을 수강해 본 경험이 있거나 현재
수강하고 있는 학생을 대상으로 중국 국내 5개 MOOC 학습 플랫폼에서 설문지를 수
집하고 분석하였다. 이를 바탕으로 총 226부의 설문지를 회수 하였다.불성실한 설문지
33부를 제외시키고 총193부 설문지를 중심으로 ...

주제어

#학습자 학습성과 고객관리 재사용의도 

학위논문 정보

저자 우, 기
학위수여기관 부산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과
지도교수 옥석재
발행연도 2018
총페이지 vi, 52 장
키워드 학습자 학습성과 고객관리 재사용의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78280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