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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 세대의 지각된 명품 브랜드 가치가 브랜드 신뢰, 애착 그리고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Generation Y’s Perceived Luxury Brand Value on Trust, Attachment and Loyalty 원문보기


조혜덕 (세종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국내박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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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품은 부유한 사람이나 엘리트 사회계층들이 독점적으로 사용하는 제품으로 인식되고 있다. 그러나 명품은 최근 라이프 스타일이나 경험을 중시하는 젊은 소비자인 Y 세대가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명품으로 변화되고 있다. 이것은 Y 세대가 명품 시장의 성장과 주요 동력이며, 구매력이 높은 시장으로 명품마케터들이 명품의 소비가치와 소비행동 패턴을 Y 세대의 관점에서 연구할 필요성을 제기시킨다.
이런 관점에서 본 연구는 Y 세대가 지각한 명품 브랜드 가치(제품가치, 품질, 배타성, 자기만족, 명성, 과시성)와 신뢰(인지적 신뢰,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Luxury goods are perceived as products exclusively used by wealthy people and elite social classes. Luxury goods, however, are being transformed into luxurious products that can be easily accessed by younger generations, younger consumers who value lifestyle and experience. This means that Generatio...

주제어

#명품 브랜드, 지각된 명품 브랜드 가치, Y 세대, 인지적 신뢰, 정서적 신뢰, 애착, 충성도 

학위논문 정보

저자 조혜덕
학위수여기관 세종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경영학과
발행연도 2018
총페이지 128p.
키워드 명품 브랜드, 지각된 명품 브랜드 가치, Y 세대, 인지적 신뢰, 정서적 신뢰, 애착, 충성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79107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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