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육군 홍보 콘텐츠가 직업군인 지원의사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Effects of Army Promotional Contents on Intention to Apply for Professional Soldier 원문보기


김희철 (용인대학교 통일대학원 국방군사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현재 육군에서 장교와 부사관 모집을 위해 실시하고 있는 홍보 콘텐츠에 대한 만족도를 분석하고 실제 지원의사에 미치는 영향을 검증하여 효과적인 육군모집 홍보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기초 자료를 제공하는데 있다.
연구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설정한 연구문제는 다음과 같다. “첫째, 성별, 학생신분, 지역발전 수준에 따라 직업군인의 지원의사에 차이가 있는가?, 두 번째, 성별, 학생신분, 지역발전 수준에 따라 홍보 콘텐츠에 대한 만족도에 차이가 있는가?, 세 번째, 현재 육군에서 실시하고 있는 홍보 콘텐츠가 지원의사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 네 번째, 성별, 학생신분, 지역발전 수준에 따른 직업군인 지원의사에 홍보 콘텐츠는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analyze satisfaction with promotional contents that are currently being carried out in the army for recruiting commissioned and noncommissioned officers and to provide basic data for establishing effective army recruitment public relations strategy by verifying its ef...

주제어

#육군홍보콘텐츠 직업군인 직업군인지원의사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희철
학위수여기관 용인대학교 통일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국방군사학과
지도교수 이성춘
발행연도 2018
총페이지 81
키워드 육군홍보콘텐츠 직업군인 직업군인지원의사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80276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