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의 목적은 활동중심 집단미술치료가 ADHD 성향 아동의 주의 집중력과 및 자기조절에 미치는 효과성을 규명하기 위하여 뇌파분석을 통해 효과를 검증하는데 있다. 이를 위해 본 연구에서는 다음과 같은 연구문제를 설정하였다.
첫째, 활동중심 집단미술치료가 ADHD 성향 아동의 주의집중력에 미치는 효과는 어떠한가?
둘째, 활동중심 집단미술치료가 ADHD 성향 아동의 자기조절에 미치는 효과는 어떠한가?
이러한 연구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활동중심 집단미술치료의 치료적 요인과 매체의 효과성을 근거로 하여 활동중심 집단미술치료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연구대상에게 적용하였다. 연구대상은 A시에 소재한 B초등학교에 재학 중인 1~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한국판 ...
저자 | 강민경 |
---|---|
학위수여기관 | 평택대학교 상담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미술치료학과 |
지도교수 | 이근매 |
발행연도 | 2018 |
총페이지 | vi, 86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80459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