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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주얼리 시장은 비 예물시장의 성장으로 금액적 규모가 상승되고 있다. 비 예물시장의 규모 확대에는 명품브랜드 의존도의 상승을 확인 할 수 있으며, 소비자들의 소득수준 향상에 따라 명품 브랜드를 통한 사회적 위치표출로 인한 브랜드 제품 선호가 높아지고 있다.
감소하는 국내 예물시장에서 브랜드화에 성공하여 소비자의 인지도를 높이고 있는 국내 예물브랜드를 STP분석과 마케팅 4P분석을 통하여 브랜드화의 필요성을 도출하였다.
소비자가 쉽게 브랜드를 인지할 수 있도록 ...
저자 | 최혜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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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동신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보석공학과 |
지도교수 | 연석주 |
발행연도 | 2018 |
총페이지 | 38 |
키워드 | "브랜드화""예물시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83093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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