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소비자들은 구매 상황에서 의사결정을 위한 충분한 정보가 제시되지 않는 경우, 상품의 네이밍을 상품 평가를 위한 단서로 활용할 수 있다. 본 연구는 상품 네이밍이 소비자의 상품에 대한 태도 형성에 미치는 영향을 파악하고자 상품 네이밍의 특징을 진단성과 은유성으로 구분하고, 이들이 소비자의 상품 평가에 미치는 통합적인 영향을 두 차례의 실험 조사를 통해 검증하였다.
실험 1에서는 소비자가 상품에 대한 정보가 부족한 경우, 해당 상품 네이밍의 진단성이 높은 경우에는 은유성이 낮은 네이밍을 은유성이 높은 네이밍보다 선호하는 반면, 진단적 속성이 낮은 경우에는 은유성이 높은 네이밍을 낮은 네이밍보다 선호하는것을 확인하였다. 실험 2에서는 ...
저자 | 안동균 |
---|---|
학위수여기관 | 연세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경영학과 |
지도교수 | 이동진 |
발행연도 | 2018 |
총페이지 | iv, 30장 |
키워드 | 진단성 은유성 상품 네이밍 브랜드의 인지도 디저트 구매의도 diagnosticity metaphor product naming brand recognition dessert purchase intention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85439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