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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보급의 대중화로 유통 채널은 직접 대면하는 방식에서 온라인을 통해 판매하는 방식으로 확대되어 가고 있다.
온라인 쇼핑몰은 제품의 품질에 대한 신뢰도가 낮은 단점에도 불구하고, 빠르고 쉽게 구매할 수 있는 편리성으로 인하여 그 규모가 성장하고 있다. 소비자들은 다양한 채널을 통해 여러 가지 소비패턴을 나타내면서 마케팅 업계는 개인별 마케팅에 힘쓰고 있지만, 온라인 쇼핑몰에서 주된 마케팅으로 사용되던 가격할인만큼은 개인화 전략에 사용되지 않고 있는 상황이다. 또한 기존 선행연구 또한 가격할인방식에 관련된 연구는 많이 존재하지만, 변화되어 가는 소비자들에 대한 연구 및 개인별로 특화된 가격할인 연구는 부족한 실정이다.
본 연구는 온라인 쇼핑 상에서, 할인규모와 할인표현방식으로 특정되는 가격할인이 소비자 성향에 따라서 ...
저자 | 조은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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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연세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광고PR전공 |
지도교수 | 조창환 |
발행연도 | 2018 |
총페이지 | viii, 102장 |
키워드 | 온라인 쇼핑 가격할인 할인규모 할인표현방식 합리소비성향 충동소비성향 과시소비성향 시간절약중시형 품질중시형 Online shopping Price discount Size of discount Expression of discount Rational consumption Impulsive consumption Conspicuous consumption time-saving preference high-quality preference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85902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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