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요즘 각종 시각매체들을 살펴보면 세계화 시대가 도래 하였다는 것을 체감할 수 있다. 외국인들을 위한 TV프로그램, 각종 광고, 문화예술 분야에서도 이제 우리의 주변에는 국제화와 관련된 경험이 낯설지 않다. 이와 같은 경험들은 비단 시각매체에서만 국한된 것이 아닌 우리 생활과 함께하고 있다. 또한 현재 모두의 일상생활에서 다양한 문화들과 그 속에서 생성되는 무한한 가치들은 끊임없이 우리 주위를 맴돌며 공존하고 있다. 고로 나와 다른 것들을 이해하고 수용해야할 필요성이 있다. 받아들일 줄 아는 능력을 키워나가야 한다는 말이다. 다가온 시대적 환경에 맞게 추후 미래사회로 나아갈 학생들에게 좀 더 직접적, 혹은 간접적으로 내 자신의 주변을 넘어 더 큰 세계를 바라볼 수 있어야 한다는 목적의식을 가지고 본 연구를 진행하였다.
다양한 문화, 가치의 이해는 현대사회에서 꼭 필요한 인성요소라고 볼 수 있다. 위에서도 언급하였듯이 점차 타인 혹은 타국의 문화와 마주하며 경험하게 되는 빈도는 갈수록 증가하고 여러 매체들이 발달함에 따라 그 접근법은 더욱 다양해지고 비교적 어렵지 않게 될 것이다. 때문에 교육을 진행함에 있어서 꼭 강조 되어야 할 부분이며 개별적인 교과에서 다루어야할 것이 아닌 모든 교과에서 효율적으로 진행되어야 한다고 본 연구자는 주장한다.
다양성을 받아들이고 발견되는 여러 가치들의 이해력과 관련된 교육을 위해 본 연구자는 ...
저자 | 서윤 |
---|---|
학위수여기관 | 한양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미술교육전공 |
지도교수 | 이동영 |
발행연도 | 2018 |
총페이지 | vii, 112 p. |
키워드 | 미술교육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87432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